logo

한국어

갤러리






커스텀 키보드
2018.01.12 21:10

첫 커스텀 키보드 조립!!!

조회 수 984 추천 수 1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다들 글 올리실때 초보회원이라고 하시면서 올리시던데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커스텀 키보드를 조립해본 진짜 초보 회원입니다~ ㅋㅋㅋ


누구나 처음 조립에 설레임과 재미를 기억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ㅋㅋ


그 처음 만든 키보드가 생각보다 기대보다 괜찮다면 참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그렇습니다 ㅋㅋㅋ


재료 및 작업은

TINA-C, 스테빌 크톡 205 윤활

Tealios, 순정 스프링 및 스탬 모두 크톡 103, 107 윤활, 스위치 작업

메가톤 하늘색? led 모따기 


키캡은 JT 포토스튜디오 + 돌치 리븐 시안 모디 입니다. 검은 하우징에 잘어울리네용~


1.jpg


짠~



2.jpg


스위치 하나하나씩 정성을 다해봤습니다. ㅋㅋ 손가락이 너무 아팠어요 윤활하면서 끼울때 ㅋㅋㅋ


3.jpg


납땜은 정말 오랫만에 해보는것 같은데 이거는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ㅋㅋ 먼가 불안불안해 하면서 했습니다 ㅋㅋ

저의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게 했던거 같습니다. 고수분들 눈에는 너무 엉망이겠지만 ㅋㅋㅋㅋ 제 기준에서 잘한거 같습니다.

못했다면 장비가 안좋았다고 하지요 ㅋㅋ 엄청 싼 인두기를 썼으니까요 ㅋㅋㅋㅋ


4.jpg


조립 및 테스트~ 안타깝게도 'Q' 키의 led가 안들어오네용ㅠㅠ 모따기 하다가 너무 갈아버린건지 다음에 캡스락에 led 넣을때 디솔을 한번 시도해 봐야 겠군요.


그런데 대박인게 그냥 쭉 납땜을 했는데 저거 하나 빼고 led 다 들어오고 키도 안먹히는 없이 잘 입력되어서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아주 기분 좋게 테스트를 마치고~


사진~ 노트 FE 로 찍어봤습니다.


5.jpg


6.jpg


시안 모디가 검은 하우징에 잘 어울리쥬~

글구 포토스튜디오가 진짜 포인트 키캡들이 참 이쁜것 같습니다 ㅎㅎ


7.jpg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틸리오스 스위치도 아주 마음에 들고 led도 처음부터 포토 스튜디오 끼울 생각해서 넣어봤는데 잘어울려서 정말 좋군요!!


이맛에 커스텀 키보드 만드나 봅니다 ㅋㅋㅋ


기다리고 있는 케이스들도 있는데 언넝 도착해서 빨리 다른 키보드도 만들어 보고 싶네요~~ ㅋㅋ


급 마무리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용~~~ ㅋㅋㅋㅋ

  • profile
    엘리/660당 2018.01.12 21:49
    커스텀 계속 만들다보면..
    완성해서 쓰는 것보다.. 만드는 그 과정이 정말 재미있게 되어버리더군요.. ^^
    아마 이곳분들도 공감하실 겁니다.
    결과도 결과지만 과정이 힘들면서도 두근거리고 재미나지요..
  • profile
    넵 너무 재미지네요ㅎㅎ 벌써 부터 다음에 머 만들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ㅋㅋㅋ
  • ?
    우공™ 2018.01.12 22:47
    나중에 엘이디 디솔을 위해서 다리꺽기를 하지마시고 다꼽고 뒤집어서 다리한쪽을 땜하시고 니퍼나 뺀찌로 납을 녹이면서 살짝 올려주면 엘이디가 자리를 잡아요 그때 다른쪽 다리도 땜하시는걸 추천해요^^ 다리릉 접으면 편한데 문제가 다리랑 동박이랑 닿아서 나중에 디솔 할때 힘들어요^^
    깔끔하고 이쁩니다!^^
  • profile
    글쿤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 ?
    newbie 2018.01.13 00:36
    역시 TINA네요... 디자인 참 이쁩니다~.~
  • profile
    파파랑 2018.01.13 09:40
    포토 스튜디오!
    lz-아이언에다가 박아줄려고 했는데
    고민되네요
    추천드립니다 ~!
  • profile
    게르만/무소유 2018.01.13 21:20
    하우징도 키캡도 너무이뻐요! 정말 초보회원이신가요?ㄷㄷ 솜씨가 예사롭지않습니다
  • profile
    마시로 2018.01.23 22:11
    안녕하세요.

    저도 포토스튜됴와 위의 조합으로 써보려하는데요,

    돌치 리븐 시안 모디 는 어디서 구할 수 있는가요?

    저도 이번에 하우징 구하고.. 직접 윤활도 해보고 땜도 해보려고 ㅎㅎ 즐겁습니다.

  1. 상남자의 겨울납땜 ( seeku 님 이벤트 인증 )

    12Jan 2018/01/12 by 엘리/660당
    in 기성품 키보드
    Views 718  Replies 13
  2. 최근들어 키보드가 아닌 타자기에 눈이가네요

    12Jan 2018/01/12 by ㅘㅝ
    in 자유 갤러리
    Views 938  Replies 11
  3. [아티즌지름] ETF-Tangerine Nutrient Core 입니다.

    10Jan 2018/01/10 by Th3Mage
    in 키캡 갤러리
    Views 721  Replies 16
Board Pagination Prev 1 ...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 407 Next
/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