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키보드 백과사전






엠스톤

조회 수 10862 추천 수 0 2016.03.05 22:44:47
[레벨:8]DeRie/흐엉 *.222.160.208
2006년 우리나라에서 설립된 중소기업(?)

서울시 용산구 문배동 24-4번지 용산큐브 1003호가 엠스톤 본사(?) 이며 판매는 리썬즈몰,미라지게이밍등 게이밍기어 업체에서 대부분 판매한다.

대표적인 라인업은 mStone-Groove87,JAKI등이 있으며 특히 mStone-Groove87은 노랑색ABS키캡을 사용한 라인업도 출시되어 '저렴한 필코'로 알려져있다. Groove-87 키보드는 노랑이,화이트PBT,블랙PBT,LED,람보르기니오렌지 한정판,실버 으로 출시되어 전부 완판을 기록한 인기있는 제품이다.mStone-SB74라 불리는 풀배열(104)키보드도 산토리니,오렌지 에디션으로 착한가격에 판매 되어 이때부터 이름을 알렸다고 봐도 무방하다.(오렌지에디션은 그냥 포인트키캡에 블랙)또한 JAKI는 최초로 "MiraGe Edition"을 따로 발매하였으나 실패ㅎ...ㅏ..최근에는 판테온 이라는 카일사의 스위치를 사용한 키보드가 인기를 끌고있다. 이 키보드는 다양한 LED효과(스네이크,스파크,웨이브,풀LED변경,블레스,사용자지정LED)지원하여 입문자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다.(사실 카일축에 118,000원이면..) 또한 엠스톤코리아 홈피 mstonekr.com 을 가면 리퍼브(리퍼비시)제품도 판매하고있기 때문에 운좋게 Groove-87와 같은 인기있는 키보드를 착한가격에 구할수있다.

A/S:필자는 SB74 산토리니로 키보드를 입문했었다.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아무일도 없다가 키보드 판매 전날 콜라가 들어갔었다. 그 당시 필자는 뉴비였기에 일단 선인상가로 찾아서 엠스톤 총판을 찾았다. 총판을 한시간동안 헤매다가 찾았다. 총판은 (주) 디아씨앤씨 이며 위치는 선인상가 21동 어딘가다.

A/S는 총판이 아닌 본사에서 해야한다. 본사는 글 위에 있으며 본사는 작은 오피스텔이다. 정말 본사라고 생각 안될정도로 작은 공간에서 수리하시는 분이 혼자서 다 A/S를 손수 해주신다. 기본 공임은 5천원에 스위치 개당500원씩 추가로 받으시고 필자는 키보드만 가져갔었는데 올땐 박스가 생겨서 왔다. 납떔 상태도 양호하고 추가로 케이블도 4천원에 판매하신다. 수리하시는분이 착하시고 서비스도 챙겨주셔서 필자 기억엔 좋게 남았다.

정리

-우리나라 중소기업이지만 다들 일에 흥미있어 하시며 완벽한 차후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우리나라 몇 안되는 기업이다. -키보드도 가성비가 대단하다. ABS라곤 하지만 생각보다 번들거림이 금방 생기지도 않는다. 분리형 케이블을 채택하여 들고다니기도 편함.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