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0m 구형을 써보곤 배열이 맘에 들어 660에 정착했습니다.
얼마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660m에 체리 스피드스위치를 이식하여 쓰기로 결정하였고 그 과정에서 660m 신형을 추가로 들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신형 660m은 fn키를 누른시점에 발생하고 있는 키입력이 fn키를 뗄때까지 키누름과는 상관없이 발생하는 버그가 있었고,
기판 또한 구형 기판은 무보강용 홀까지 있는데 반해 신형기판은 무보강스위치는 사용할 수가 없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익히 아시다시피 구형은 스페이스바가 독자규격이라 조금 곤란하지요.
그래서 신, 구형 기판을 모두 디솔더링 한 후 보강판만 서로 바꿔줬네요.
한줄로 줄이면 기판자체는 구형이 더 나은 듯 하고, 키캡과 키캡규격은 신형이 나은 듯 합니다.
얼마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660m에 체리 스피드스위치를 이식하여 쓰기로 결정하였고 그 과정에서 660m 신형을 추가로 들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신형 660m은 fn키를 누른시점에 발생하고 있는 키입력이 fn키를 뗄때까지 키누름과는 상관없이 발생하는 버그가 있었고,
기판 또한 구형 기판은 무보강용 홀까지 있는데 반해 신형기판은 무보강스위치는 사용할 수가 없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익히 아시다시피 구형은 스페이스바가 독자규격이라 조금 곤란하지요.
그래서 신, 구형 기판을 모두 디솔더링 한 후 보강판만 서로 바꿔줬네요.
한줄로 줄이면 기판자체는 구형이 더 나은 듯 하고, 키캡과 키캡규격은 신형이 나은 듯 합니다.
그래도 신형이 키캡변경이 더용이하구.. 스위치 키감이 더 좋은듯하여 저는 구형은 처분중이구..
두꺼운 PBT를 이번에 처음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더군요
구형에다가도 껴봤는데 신형이 더 매력적이서
신형만 주력으로 사용중입니다(갈,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