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셀러와의 분쟁 해결 경험담

by 버밀리언 posted May 06,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며칠 전 올렸던 이베이 셀러와의 분쟁에 대한 글...


http://kbdlab.co.kr/index.php?mid=board_cUlO13&document_srl=2702939


우선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이베이를 통해서 환불되어 페이팔 계정으로 돈이 들어왔습니다. 카드 취소가 되지는 않았네요.


환불이 가능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올린 물품과 배송된 물건이 확실하게 상이할 경우, 혹은 파손되었을 경우

2. 판매자가 해당 이슈에 대해서 처리를 거절하거나 무응답일 경우


이 경우 환불 보증(eBay Money Back Guarantee)이 되어있는 상품에 한해서 이베이가 환불을 진행합니다.


정상적인 물건을 재요청하거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물건의 재발송이 불가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베이가 환불해줍니다.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셀러에게 배송받은 물건에 대해서 문의

2. 문의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반환 프로세스를 강제로 시작 - 이 경우 반드시 환불 보증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반환 프로세스를 시작하면 셀러는 반드시 이에 응답해야 하는 의무가 있음

4. 셀러가 반환 프로세스를 72시간 넘게 씹을 경우 해당 반환 프로세스에 "도와주세요 이베이" 버튼이 노출됨

5. 이베이 도움 요청 후 48시간 안에 응답이 오며 응답 요청에 환불을 요구한다거나 셀러에게 정상적인 물건을 요구한다 등을 적으면 됩니다.


어쨌든 전 환불을 받았으니 케이스가 닫혔네요...


근데 물건은 제가 가지고 있고 (-_-)a...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반송해야하나... 아니면 먹어야 하나 ㅡㅡ;;


일단 이베이에 다시 문의해보겠습니다.

Who's 버밀리언

profile

base_vergo.png

* Vergo(VE) : Vermillion's Ergonomic Custom Keyboard

* alpetit : alps petit (mini) keyboard

Vergo Prototype

Vergo One

Vergo MX

alpetit

Vergo type.T [ Transformer ]

alpetit II

Vergo type.T-II

VE.A [ Armored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