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키보드 개조했어요.

by ll인연ll posted Jul 2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개조라긴 좀 너무 거창하고 맘에 안들던 부분 몇 가지 교체했네요. ^^


Switch_New - 복사본.JPG


먼저 스위치를 기존 오테뮤 적축에서 게이트론 클리어축으로 교체 했습니다.


linear 50g -> linear 35g여서 예전에 쓰던 한성 체리 적축이랑 비교를 해보면 오테뮤꺼가 좀 더 쫀득쫀득한 키감이긴 한데 키압이 높아서 손가락이 조금 힘들었었어요...


요번에 바꾼 게이트론꺼는 정말 너무너무 가벼워서 살짝 톡 건드려도 써지는 느낌입니다.


하늘하늘 살랑살랑한 키감에 도각도각하는 소음이 나네요. 참 맘에 듭니다.


정말 이거보다 키압이 낮으면 키캡도 못들어 올릴 것 같아요.


그래서 스페이스 바는 자주 문제가 되서 다시 적축으로 교체를 해 놓았습니다.


Keycap_New - 복사본.JPG


다음으로 키캡을 교환하였습니다.


무각을 좋아하다 보니 기본 키캡처럼 한글에 영문에 특수 기능에 난잡한 키캡은 별로라서 LED 투과 효과 있으면서 깔끔한 것으로 찾아봤습니다.


거의 동일한 폰트에 저렴한 가격의 키캡이 있길래 시험삼아 주문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나중에 색깔별로 사봐야겠어요. ㅎㅎ


역시 없는 게 없는 대륙.....


LED는 지금은 다른 모드로 쓰고 있는데 랜덤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Bumpon - 복사본.JPG


마지막으로 경사가 문제였어서 최종적으로 저 형태로 정착했네요.


각각 이케아랑 알파문구에서 샀어요.



다음달 혹은 다다음달에 새로 커스텀 또 들일 예정이라 그때까지 애정해주려고요.


근데 워낙 키압이 낮아서 이거 쓰다 다른거 쓰면 적응 못할 거 같긴 해요. ^^


제일 좋아하는 집에서 쓰고 있는 덱 헤슘 프로 키보드도 팔긴 해야하는데 끝판왕이 의외로 인기가 없네요.


청축이라 애기 숙면에 방해 되는 것 같아서 팔고 silent축으로 사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