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회사의 체리와 호환 스위치에 대한 시험과 키보드 개발과정 내용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by fidelity posted Sep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테뮤, 그리텍, 게이트론 등 다양한 스위치가 나오고 있어 최근 테스트한 카일 이외에도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서 찾아보던 중


재미있는 게시물을 보게 되어 소개해 봅니다.


https://ultimatehackingkeyboard.com/blog/category/manufacturing/page/2


좌우로 분리되는 키보드를 크라우드 펀딩으로 개발하면서 게시한 내용인데, 이야기되는 거의 모든 회사의 스위치를 테스트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재미있는 것이 스위치를 섞어 놓고 여러 사람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네요. 결과도 재미있어하실 부분일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키보드 개발 과정과 금형, PCB 설계 과정, EMI 테스트 통과과정도 나와 있습니다. (1편) 대단히 좋은 내용이네요.


재미있는 것이 표준인 블루, 브라운, 레드, 블랙은 카일 스위치를, 클리어와 그린은 체리 스위치로 생산하기로 했다는 것.


또 가격때문이 아니라면서 적은 내용에 보니 케이스에 쓴 옴론 스위치 한 개 가격이 체리 스위치 열 배가 넘는다는 이야기도 써놨네요.


이거 마우스에도 쓰는 스위치 같은데 정말 비싸네요.


딴 데에서 본 적이 있긴 합니다만, 카일에서 로머-G 스위치처럼 중앙에 LED 블럭을 넣는 스위치 사진도 여기에 나와 있네요.


조만간 이 스위치도 출시되어 나오게 되겠지요. LED 백라이트에 상당히 효과적이지요.


영문이지만 한번 보세요. 내용 재미있습니다.


아 참, 이 친구들 개발하면서 모든 하드웨어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소스를 GPL로 깃허브에 공개해 놨습니다. 하여간 대단한 사람들이네요.


https://github.com/UltimateHackingKeyboard


여기 분들도 한 키보드 하시는 분 많이 계시고 우리나라가 키보드라면 한가닥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크라우드펀딩으로 발전하는 모습도 봤으면 좋겠네요.


Articles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