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안된 키린이입니다.
키보드 스위치 부품과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이 있는데, 키린이라 질문이 좀 많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현재 가지고 있는 스위치들 중 제일 마음에 드는 타건음을 갖고있는 스위치는 독거미에 달려있는 SWK 경해축입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는 키압이 너무 높은 탓에 잘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근데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스위치 중 레오보그 시리즈의 회목축 V4의 키압이나 타건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적당한 키압에 경해축과 비슷한 쫀득함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키압에 가장 좌우되는 스위치 부품인 스프링을 교체해볼까 하는데, 경해축에 회목축 V4 스프링으로 교체를 하면 경해축 타건음에 회목축 타건감을 가진 스위치를 만들 수 있는건가요? 물론 다른 부품들도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그냥 직관적으로 이야기했을 때 비슷하게라도 만들 수 있는건지, 그런 느낌으로 바뀌는건지가 궁금합니다.
2. 회목축 V4의 스프링이 20mm 2단 스프링이라는 점을 검색해서 알아냈는데 같은 20mm 2단 스프링이어도 종류가 다 다른건가요? 딱 그 타건감을 원해서 그 스프링을 구매해서 갈아끼워보고 싶습니다. 만일 종류가 있는거라면 어떤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후의 보루로 회목축을 희생시켜.. 스프링을 빼고 경해축에 낄 생각까지 하고 있습니다..)
3. 공장윤활은 스프링도 윤활이 되어있는건가요? 스위치의 접점부?에만 윤활이 되어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일반적인 공장윤활이 혹은 독거미에서 나오는 회목축V4는 스프링윤활이 되어있지 않은거라면, 스프링을 구매할 때 윤활제도 같이 구매하려고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