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휘다님
이번에 스노우프로 옥타곤기판 솔더링전에 기판확인차 커넥터를 먼저 연결해봤습니다.
RGB LED 가 순간적으로 번쩍이다가 불이 안들어오고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있습니다.
계속 인식이 안되는건 아니구요 이런증상이 있고 커넥터를 분리 후 재연결하기를 몇번하면
아무런 문제없이 RGB도 불이 들어오고 계속 인식됩니다.
처음에만 잠깐 이런증상이 나타난건가 싶어서 몇분 후에 다시 연결하면 위 같은 증상이 재차 나타날때도 있고,
증상이 안나타나고 바로 연결 잘 될때도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건 아니고 커넥터 연결때마다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는걸로 봐서
최초 커넥터 연결시에 접촉불량이 있는거 같은데 이것이 또 접촉불량이 아닌거 같기도 한것이
한번 불이 들어오고 인식이 된후에는 커넥터를 조금 움직여봐도 문제없이 계속 불이 들어오면서 인식이 잘됩니다.
커넥터부 솔더링은 딴딴히 잘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그냥 단순히 최초 결합시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 나타나는 간헐적인 가벼운 증상이라
굳이 커넥터AS가 필요치 않다면 이대로 솔더링 진행할것이고,
아니면 커넥터 문제가 확실하여 AS가 필요하다 판단하시면 조립을 중단해야할것 같네요.
의견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_ _)
옥타곤이면 Mini-B 히로세 커넥터가 장착되는 기판입니다.
테스트시 최소 3번이상 탈착하면서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교체하여 출고됩니다. (커넥터 초기 불량은 거의 없습니다.)
우선 케이블을 한번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문제로 동일 또는 비슷한 증상으로 A/S를 문의받은 경우가 몇번 있었습니다.
추가로, 컴퓨터에 연결되는 쪽은 분리하고, 기판쪽의 커넥터 탈착을 10번정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쪽 커넥터가 마모된 경우 접촉 불안이 발생할 수 있고, 간혹 이물질로 인해 접촉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이미 해보신 것 같으니, 아마 케이블에 문제가 조금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블 변경후에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 사용에 불편이 있으신 경우에는 교체하는게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입고 후 제가 보유중인 케이블로 동일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교체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럼 테스트 후 답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